top of page
인사말
안녕하세요,
ALS Chat입니다.
ALSChat(영우글자판)은 눈동자만을 움직이는 루게릭 환자를 위한 글자판으로 환자가 보호자의 지시대로 기다렸다가 선택하는 기존의 글자판과는 달리 환자가 능동적으로 먼저 지시하면 보호자가 환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보고 환자가 원하는 글자를 찾아가는 방식의 글자판입니다.
환자가 답답해 하지 않고 기존 글자판 보다 속도가 빠르며 생각처럼 쉽게 움직일 수 없는 안구마우스 보다 환자와 보호자간에 친밀함을 느끼면서 원활히 소통해 나갈 수있는 글자판 입니다.
ALS-Chat은 루게릭병환자들에게 따뜻한 세상을 전해주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TORY OF ALS Chat
01
현재 중증환자와의
소통은?
현재 중증환자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중인 방법으로는 안구마우스와 글자판이 있습니다.
안구마우스는 눈동자의 움직임을 통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공학기기로 많은 편리함을 주지만 약 700만원 정도의 고가 제품이며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일수록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중증환자 가족들의 대다수가 소통하기 위해 손으로 쓰거나, 글자판을 사용중이지만 보호자 위주로 제작된 기존의 평면적 글자판은 의사소통이 더디고 어렵습니다.
02
ALS Chat의 시작
루게릭병에 걸리신 할머니가 의사소통에 답답함을 느껴 힘들어 하시는 것을 보고 ALS Chat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중증환자와 보호자가 글자판으로 대화하는 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할머니께서도 글자판을 사용하는데 답답해하시며 대화를 힘들어 하셨습니다. 안구마우스를 직접 제작해 사용해보기도 하였으나 컴퓨터 환경에 익숙하지 않으신 할머니께서는 불편해하셨습니다. 안구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이 생각처럼 쉽게 조정되지 않았고 아직 기술적으로 많이 부족하여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03
우리의 비전
소통에서 소외되는 중증환자들이
더 편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세상
비전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여 작성해주세요
비전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여 작성해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