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 Chat 소개

중증환자의 가치있는 삶을 위한

특별한 소통

ALS Chat은 루게릭병 환자 등 중증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만들어진 글자판 입니다. 기존 글자판의 단점을 개선하여 더욱 쉽고 편안한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새로운 방식의 입체적 글자판입니다.

als_img-1(2).jpg

ABOUT ALS Chat

01

기존의 글자판

현재 중증환자와 가족들이 사용 중인 대다수의 글자판은 보호자 중심의 소통방식입니다. 

환자는 보호자가 차례대로 짚는 글자를 기다렸다가 원하는 글자에서 눈을 깜박이고 보호자가 이를 포착하는 방식으로 문장을 완성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환자가 원하는 글자를 보호자가 지시할 때까지 기다려야한다는 점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02

ALS Chat의 차별성

ALS Chat은 환자가 먼저 안구를 움직여 지시하면 보호자가 안구의 방향을 보고 표시하는 방식으로 소통합니다.

환자가 글자를 기다리는 과정을 축소하여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감소시켰으며 환자가 본인의 의사를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ALS Chat은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사용이 용이하여 편리하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입체적인 글자판입니다.

03

모두를 위한

ALS Chat

글자판이 없어도 어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더욱 편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ALS Chat은 국내의 모든 중증환자 보호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테스트용 앱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시 더 정교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S Chat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일본어로도 출원중이며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힌디어 등 다양한 언어로 개발 중입니다.